티스토리 뷰
목차
광주 상무지구 직장인 점심 맛집 소개할까 합니다
상무지구에 있는 "THE 솥"이라는 곳인데 원래는 충장로에 있었는데 이곳으로 왔나 봐요. 낙지볶음과 청국장을 세트 메뉴로 구성해서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건강한 밥상을 맛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광주 상무지구 " THE 솥" 더솥 기본정보
- 주차장 이용가능 (봉령주차장 1시간 무료이용)
- 상무중앙로에 위치하고 있어 직장인들 점심 식사 가능
- 낙지볶음과 청국장조합이라는 단일메뉴만 있습니다.
- 포장 배달 가능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30분입니다.
가게는 솥의 모양을 본뜨신 거 같기도 한 솥이라는 글자가 눈에 띄었고 29년 전통을 자랑하고 신세계백화점에도 입점되어 있었다.
실내는 아주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있고 각각 테이블마다 테이블 오더기기가 비치되어 있어 편하게 주문 결제 가능했어요. 그리고 셀프존에서 다양하게 반찬과 참기름등 편하게 이용가능하고 무엇보다 무척 깔끔했어요.
광주 상무지구 맛집 더솥 메뉴
메뉴는 단일메뉴로 낙지볶음 + 청국장이었고 가격은 14,000원입니다.
그리고 소면, 공기밥을 추가로 주문할 수 있었어요. 주류는 4천 원으로 저렴한 편이더라고요.
테이블 오더로 손쉽게 주문, 결제 가능했고 메뉴가 한정적이어서 고르기 쉬웠고 단일메뉴인데 왜 테이블 오더까지 설치했는지는 모르겠으나 편하긴 했다.
기본반찬은 푸딩 같은 계란찜과 단무지들이 나왔고 돌솥에 나온 청국장 ~ 솔직히 청국장을 별로 좋아하진 않으나 세트로 묶여있어 선택불가능했어요~
그러나 청국장은 면역력강화, 피부미용, 장건강, 치매예방, 혈압 및 혈당관리에 탁월한 음식이라서 몸 건강을 생각하며 먹는다는 생각으로 임했다.
낙지볶음은 새빨간 양념에 버무려져서 나왔고 콩나물과 소면이 함께 나와서 아주 먹음직스럽게 나왔고 딱 봐도 매울 거 같은 비주얼이었어요.
낙지볶음, 청국장과 비벼먹을 수 있게 김가루가 있는 밥그릇이 나왔고 참기름은 self 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맛이 너무 궁금해서 바로 낙지볶음을 비볐어요 맛은 그렇게 매운맛이 아니고 약간 매운맛은 있는데 매콤 달달이라고 표현을 하는 게 어울릴 거 같아요~
광주 맛집 상무지구 낙지볶음 청국장 더솥 총평!
- 주차하기 어려운 상무지구에 주차장까지 있다는 거에 일단 접근성이 좋습니다.
- 청국장이라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 있어 단일메뉴로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이기도 하다.
- 낙지볶음과 청국장 단일메뉴가 있어 메뉴 선택 장애 걸릴 일이 없다.
- 낙지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 가성비가 좋다.
- 심하게 맵진 않으나 약간의 매운맛은 있다.
- 청국장은 특유의 냄새가 별로 나지 않아 누구든지 손쉽게 접해볼 수 있는 맛이었다.